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Ann
건강한 식습관이란 무얼 의미할까요?
요즘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요..!!
빨리 죽어도 되지만 건강하게 살다가고싶은데
건강한 식습관이란 뭘 말하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지원하는 식사를 의미하며 아래는 건강한 식습관의 주요 요소들입니다.
1.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고루 포함한 식단이 중요합니다.
2. 신선한 식품: 가공식품보다는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건강한 단백질(생선, 콩류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적절한 칼로리 섭취: 자신의 활동 수준에 맞춰 적절한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수분 섭취: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5. 규칙적인 식사: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거르지 않고 소량씩 자주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가공식품 및 설탕 섭취 제한: 설탕이나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7. 의식적인 식사: 음식을 천천히 씹고 맛을 음미하며, 식사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