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3
다이어트 식단구성시 단백질, 지방 등 어느정도 섭취를 해야 영양에 좋을까요?
주위 지인들이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데요. 이구동성으로 식단에 대해 궁금해 하던데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때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당류,나트륨 등은 하루 기준으로 했을때 한끼에 어느정도 섭취하는게 영양면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서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2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대략 2000에서 2400 칼로리 정도
드시면 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40% 40% 그리고 나머지 지방과 다른 영양소들로 채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걸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눠서 드신다고 계산 하시면 됩니다
1. 단백질
다이어트 식단에서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근육 보호, 포만감 유지 및 대사 활동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일반적인 범위로 말하면, 체중에 대한 일일 단백질 섭취량은 0.8g1g/kg 정도를 추천합니다. 즉, 체중 70kg의 사람이라면 약 56g7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단백질은 닭 가슴살, 효모없는 두부, 어류, 계란, 콩, 견과류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지방:
지방은 에너지 공급과 기능적인 목적을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과다한 지방 섭취는 과다 칼로리 섭취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해야 합니다.
총 일일 칼로리의 약 20-35% 정도를 지방으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되며, 이 중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을 위해 식물성 기름(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이나 어류, 견과류 등의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탄수화물:
다이어트에서 탄수화물의 섭취량은 개인의 목표와 신체 활동 수준에 따라 조절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의 주요 원천이 되므로, 고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 채소, 과일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탄수화물(설탕, 사탕, 과자 등)의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