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내추럴한부엉이134
내추럴한부엉이13423.06.04
단백질은 정말 칼로리가 낮나요?
안녕하세요?
내추럴한부엉이134입니다
운동과 감량을 목표로 할때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먹으라는데 정말정말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덜찌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운동과 감량을 목표로 할 때,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단백질 섭취를 높인 식단 전략은 근육 유지와 성장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살이 덜 찌는 것은 칼로리가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이 근육에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며, 극단적인 탄수화물 제한이나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의 목표와 신체 상태에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은 본질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종종 지방과 탄수화물에 비해 그램 당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적게 공급되는 영양소로 여겨집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같은 그램당 약 4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은 단백질과 탄수화물보다 두 배 이상 칼로리가 높은 그램당 9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고지방 음식이 고단백 음식에 비해 1인분 당 칼로리가 더 높은 경향이 있는 이유입니다.
포만감과 체중 관리 측면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보다 소화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이것은 여러분이 더 오랜 기간 동안 더 배부르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고, 잠재적으로 전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먹는다고 해서 칼로리가 낮아 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 운동을 하게 되면 섭취 했던 단백질이 근육으로 형성이 되어서 지방이 생성 되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