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3.12.18
몸과 손발이 차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몸과 손발이 차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특히 발이랑 손이 차가운데 겨울만 되면 잡갑이나 양말을 두겹씩 신어야 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몸과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아래외 같이 추천드리겠습니다.
- 매운 음식: 캡사이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고추, 후추, 청양고추, 겨자, 마늘이 대표적입니다.
- 생강: 진저롤과 쇼가올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생강차, 생강편, 생강절임이 대표적입니다.
- 계피: 계피산과 커민산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계피차, 계피 쿠키, 계피빵이 대표적입니다.
- 홍삼: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홍삼 차, 홍삼정, 홍삼 캔디가 대표적입니다.
- 견과류: 비타민 E, 마그네슘, 칼슘이 혈액순환을 도와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호두, 아몬드, 땅콩, 캐슈넛이 대표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따뜻한 차를 자주 드시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어류, 견과류 등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온도 조절에 도움을 주는 생강, 고추, 마늘을 활용한 음식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체온을 높여줄수있는 식품으로는 계피 마늘 생강차 등이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