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호구처럼 이런 연애 계속해야하나요?

만난지 3개월 정도 되는 여친이 있습니다. 나이는 여친이 5산 많고,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너무 고민되서 남깁니다.

3개월 연애동안 저는 3~400 정도 지출을 했고, 여친은 월 10만원 정도 사용한듯 싶네요. 처음에는 뭐 먹지,하자,만나자를 한번도 안해서 제가 동선 및 지출을 했어요. 그러다 저도 불만이 생겨 왜 만나서 뭐하자 안하냐 물어보니 자기는 먹고픈거,하고픈게 없다네요.먹자는거 하자는거 싫다 안하는데 뭐가 문제냐고...

그러다 여행을 갔는데 저는 1박2일동안 60을 쓴 반면 연친은 4만원?(식사한번) 쓰며 혼자 생각이 많이 졌어요.한번 만나면 밥먹고,술먹고 1~20은 쓰고 10번중 제가 9번은 내고 1번은 밥먹는거 한번정도 냅니다.법카로 여친 주유도 해주고 제차는 제가 지출합니다. 저는 비용이 부담되서 지출을 최대한 아끼고 있는데, 여친은 하고싶은거 다하며 사람 약올리듯이 말하네요.제가 밥,술.노는거 거이 다 결제를 하는데, 여친은 네일,머리,옷.화장품.명품 등등 사는거 보면 요즘들어 돈이 아깝고 현타가 오네요. 이런 내용을 말했는데 여친은 그래서 요즘 덜볼려한다 는데 이게 맞나 싶네요.

이대로 헤어지는게 맞는지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님의 마음이 매우 답답하실거 같네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심정....

    처음부터 시작이 잘못된 듯 합니다.

    물론 남자가 수입이 여성분보다 좋다면 좀더 사용할 수 있는 부분지만, 일방적으로 그렇게 월수입을 다 사용할 정도라면 그냥 님은 여성분의 금고였던게 맞습니다.

    여성분도 님께서 돈을 매번 많이 지출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을텐데... 계속해서 그렇게 님이 돈을 지출하는 것을 모른채 했다는 것은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네요.

    그냥 여성분하고 진지하게 이야기 해보시고 님께서 생각하는 답변이 아니라면 정리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 같네요. 님의 건성을 빕니다.

    채택 보상으로 4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그런 연예는 남자든 여자든 하지말아야 합니다.그리고 연인사이라지만 무조건 남자가 더 많이써야 한다는 마인드 별로예요.여자친구가 생각이 너무 없어보이네요.3개월동안 여자친구분이랑 그 3~400을 쓰셨다면 헤어지는게 답일것같네요.여자친구분도 그 얘기에 만나는걸 줄이자는 말을 했을때 남자친구분께 돌 쓰기 싫다는 말로 들립니다.그러봐에야 새로은 만남을 찾아보세요.

  • 아직 만난지 얼마되지도 않으셨는데 기울어진

    운동장같아요 서로좋아하면 배려와 존중이

    기본입니다 결혼한 사이 가족도 아니고

    헤어지면 남입니다 . 경제관념이 부족하거나

    님을 통장으로 보는경우로 그만만나셔야해요

    어떤만남이든 나를 갉아먹는 만남은 끝내야

    합니다 다른 좋은여성분을 만나시길바래요

  • 글쓰신분만 연애를 한다고 생각하고 상대는 연애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듯 하네요 아마도 연애가 귀찮고 그냥 만나는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듯 하구요 상대방은 아마도 자기자신이 주변에 허영심이 가득하거나 좀 여유있게 지내는 주변인들이 많아서 자신만 꾸미는게 많을 껍니다 보고 경험한 것들이 그런거라서 그럴꺼예요 그리고 남자친구분에게는 자신을 꾸미는데 쓰이는 비용 따져보고 선심스듯이 가끔씩 돈 쓰는 경우일 꺼예요 조용히 잊으시는게 덜 당하실듯 하네요

  • 그건 사귀는게 아니라 그냥 통장인거죠 여자친구 분의 통장 이신거에요 그냥 필요할때 뽑아 쓸 수 있는 좀 과하게 표현은 했지만 현실을 하셔야 그 분과 정리를 하실 수 있을거 같아서 이렇게 표현을 했으니 이해 부탁 드리고요 그런 여성은 남자를 호구로만 압니다 그러니까 그런식으로 남자가 지출 하는 돈에 대해서 신경도 안쓰는 거에요 일반적인 여성 이었다면 돈 너무 많이 쓰지 말라고 나랑 같이 반 반 내자고 합니다 결혼을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 여자분은 질문자님을 ATM기기로 알고 계속 돈만쓰고 심지어 놀고 먹으면서 집도 안치워놓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여성한테 질문자님의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제발요

  • 제 남친 하고 똑같은데요?? 제 남친이 알아서 척척 카드로 다 결제 해 줘요?? 미용 뷰티 옷 여행 경비 전부 다 계산 해요??드문 남친 입니다..

  • 3개월 만나고 그런 식으로 계산하고 그런 식으로 대화를 하고 했으면 뭐 느낀 점이 없나요 객관적으로 볼 때 남자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배려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런 분을 계속 만나시겠어요그만 만나는게 가장 잘하는 선택 같습니다 사랑하는 모습이 전혀 안 보이는데 왜 만나나요 그런 관계는 오래 못갑니다

  • 저는 데이트 안해봤지만 너무 불리한 연애를 하고 있네요

    여자친구분 꾸밈비가 한달에 50~60은 나갈것 같네요

    앞으로 결혼,동거할려고 할때, 돈을 모아야 할때 빵꾸가 슝슝 나겠네요

    저의 촉이 좋은 편인데

    지갑 상황별로 내는거긴한데 여친군은 사치가 좀 있어요

    여자친구분이랑 진지한 예기가 필요할것 같아요

    저는 무조건 N분의 1해요 여자친구분 너무해요ㅠㅠ

    같이 뮈 먹는거는 반반 내야된다 아님 더치패이 하던가

    텅장되기전에 시간을 좀 갖거나 집에서만 데이트 할 수밖에요

  • 여자친구분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글만 보고 느낀 걸 적자면 여자친구분 마인드가 남자가 돈 쓰는게 당연하듯이 보는 것 같아요.

    '정말 이 사람 아니면 안 된다.' 혹은 돈을 달에 100만원 넘게 쓸 정도에 가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리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태도를 보이는 사람은 돈만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제가 그런 상황이었으면 헤어졌을 것 같아요.

  • 이미 3개월 간이나 나이가 더 많으신 여자 친구분이 정말 돈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면

    남자 친구에게 관심이 없거나 혹은 정말 atm 기기 정도로

    알고 만나는 것일 가능성이 있기에

    저라면 관계가 더 심해지기 전에 정리하시는 것이

    맞다고 판단이 됩니다.

  • 죄송하지만 제목처럼 안타까운 연애 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이미 그런 모습 많이 보여줬다면 진작 헤어졌을거같아요..
    사람 돈 똑같이 귀한걸 알아야죠

  • 정말 안타깝군요.

    데이트 통장을 만들자는 제안을 해보는게 어떨까요?

    결혼까지 고려하고 있는 동반자라면, 계획적인 지출을 행하려는 것에 동의 하려할 것이고 그런게 아니라면 비아냥 거리면서 상대방을 무시하려 할 것입니다.

    이후의 상대 태도에 따라 헤어지거나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