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적인페리카나281
고혹적인페리카나28123.05.15
간헐적 단식을 하면 부작용이 있나요?
간헐적 단식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경험하신 분들 중에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하고 또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24시간 단식을 해본 적이 있는데요.
어지러움, 기력없음 등의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이는 이온음료(당분이 포함된)를 조금씩 섭취하면서 큰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구요.
제가 느꼈던 가장 큰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간을 하지 않은 자연식품에서도 맛을 풍부하게 느낌
2. 단식 종료 후 식사량이 감소함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시간에 지방을 어느정도 빼기 위해서는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되는 경우에 영양의 부족 현상이 생길수도 있고 요요 현상도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