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신중투자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내가 얼마전 고지혈증 판정을 받았습니다. 나이는 50대초반 입니다. 고지혈증을 극복하는 좋은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메가쓰리가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 참치 참치 연어같은 등푸른 생선 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미 신선한 야채 고구마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을 극복하는 좋은 식단으로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줄입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범입니다. 포화지방은 육류, 유제품, 버터, 코코넛 오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식물성 기름을 가공할 때 생성되는 지방으로,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튀김 음식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을 섭취합니다.
불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생선, 견과류, 씨앗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6 지방산은 식물성 기름, 견과류, 씨앗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합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통곡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중을 조절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일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