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혼자 저녁에 가장 먹기 좋은 배달음식은 뭘까요?
회사를 마치고 혼자 집에와서 밥을 먹어야할때 부담되지 않고 가장 먹기좋은 배달 음식은 뭘까요?
잘때 부담도 되지않고 잘잘수있는 배달음식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퇴근 후에 혼자 드시기 좋고 숙면까지 도와주는 부담없는 배달 메뉴 몇 가지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1) 연어 참치 포케
신선한 채소와 양질의 단백질이 있어서 영양 균형이 좋습니다. 연어와 참치 속에 비타민B6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을 도와서 깊은 잠을 유도합니다.
2) 키토김밥(계란 지단 김밥)
밥 대신 계란 지단으로 속을 채워서 탄수화물 부담이 적고 소화가 상당히 빠릅니다. 주재료인 계란에는 숙면 유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많아 심신 안정에도 좋습니다. 물론 계란지단에 전분(정제탄수화물이라 살 찌기에 좋습니다)이 들어가는 곳도 있어서 순수 계란만 사용하는 매장을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3) 1인 보쌈
튀기지 않고 삶은 고기라 야식으로 적당히 드시면 속이 편안한 단백질 식단입니다. 상추에는 천연 진정제 성분인 "락투카리움"이 들어있어서 잠을 청하기게 좋습니다.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쳐보시고, 드레싱 소스는 가급적 적게 찍어드시는 것이 위장에 편안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속 편한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숙면을 위해서는 부담스럽지 않은 저녁식사가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가 편하고 부드러운 메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가장 무난하고 소화가 편한 메뉴이고,
맑은 국물의 우동이나 쌀국수는 기름기 적고 속이 편안한 편이며 고수나 향신료를 취향에 맞게 조절 하면 별미입니나.
순두부찌개나 두부전골도 부드럽고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고, 도시락 스타일의 백반도 구운 생선, 계란말이, 나물 반찬 위주로 고르면 균형있는 저녁을 드실 수 있습니닺
늦은 저녁이라면 드레싱을 줄인 포케나 샐러드도 좋습니다. 취침 전에는 과식과 기름진 음식만 피해도 수면 방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저녁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