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달리는치타11
달리는치타1124.09.14
왜 튀김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튀김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건 모두 알고 있는 사실 인데요 튀김 음식이 우리 몸속에서 엉떤 작용을 하기에 몸에 좋지 않은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튀김음식은 밀가루 음식이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포화지방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튀긴 음식은 염증을 일으키고 피부를 기름지게 만듭니다. 고지방 음식은 피부의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에는 음식을 고온에서 조리할 때 발생하는 아크릴아마이드라는 화학물질이 생겨난다. 아크릴아마이드가 뇌 염증과 관련된 “불안 및 우울증과 유사한 행동”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원인물질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