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돼지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성장기 어린이에게 단백질 외에도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을 매일 먹이라고하던데 야채들을 말하는걸까요??꾸준히 한종류만 먹여도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섬유질은 과일, 채소, 통곡물, 견과류, 콩류 등 식물성 식품에 주로 들어 있어요.
콩류,견과류와 씨앗,베리류, 배, 통곡물등이 대표적인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고구마 양배추
통곡물 현미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셀러리 감자 등에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는 과일, 채소, 비정제 탄수화물 등이 있으며
각 급원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다르기때문에 고루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성장기 어린이에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매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증진하고, 포만감을 주어 비만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크게 곡물, 채소, 과일, 콩류, 견과류, 씨앗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곡물: 통밀빵, 현미, 귀리, 보리, 콩비지, 낫또, 김치, 요구르트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양파, 셀러리, 고구마, 감자, 토마토
과일: 사과, 바나나, 오렌지, 포도, 블루베리, 아보카도, 키위, 토마토
콩류: 콩, 두부, 렌틸콩, 병아리콩, 완두콩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땅콩, 캐슈넛
씨앗류: 아마씨, 치아씨, 해바라기씨, 호박씨, 깨
성장기 어린이는 다양한 종류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한 종류만 먹이게 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