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날찾아줘요
하루에 커피 몇잔정도 좋을까요?^^
저는 하루에 보통 믹스커피 5잔정도 먹습니다.
커피 카페인이 있다고 하는데.
커피도 조금만 먹으면 좋다는얘기을 들었는데
믹스커피는 아니고 아메리카노로 먹어야한다는 소리도 있더라고요. 무슨말이 맞는지 답변 올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에 믹스커피 5잔은 카페인 섭취량이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믹스커피는 설탕과 크림이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와 당분이 추가되므로,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가 더 건강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함량이 높지만, 추가 되는 성분이 없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적당량의 커피는 집중력과 에너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는 불면증이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에 따라 적절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하루 커피 적정섭취량은 200~400mg의 카페인입니다. 보통 아메리카노 2~4잔에 해당하는 양 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의 몸상태에 따라 기준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