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8.08
아침에 일어나서 과일을 갈아 주스를 마셔도 괜찮을까요?
보통 아침을 잘 안 먹는 편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생과일 주스를 한잔 먹어도 건강에 이상이 없을까요? 과일에도 너무 당분이 많아서 안 좋을 것 같기도 하고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을 드시는것도 참 좋습니다. 너무 공복에 속쓰림이 있을수는 있지만 채소과 같이
갈아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갈아마시는것보다는 원물을 섭취하눈것이 좋지만 시간이없으시다면 다른것보다는 좋습니다. 케일등의 채소도 같이 갈아마셔보세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과일을 갈아 주스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과일 주스는 과일의 영양소를 그대로 함유하고 있으며, 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아침에 바쁘신 분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 주스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과일 주스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