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3.12.12
아침에 과일 주스를 먹는게 좋을까요?
제가 지금부터라도 건강을 챙기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혹시 아침에 먹는 과일 주스는 건강에 좋은 건가요? 사과나 귤 같은 것을 갈아 먹으려고 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나 갈아만든 주스는 혈당치를 빠르게 올릴수있으므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사과 쥬스는 천연 당분과 비타민.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 및 에너지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먹는 과일 주스는 건강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일 주스를 섭취하면 이러한 영양소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 주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고, 귤 주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일 주스는 과일의 섬유질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과일보다 혈당 상승 속도가 빠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나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은 과일 주스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과일 주스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과다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200ml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일 주스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제공하여 에너지 부여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일 주스에는 급격한 과당 흡수로 인하여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 과일을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