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술에 쩔은 간, 해독에 직빵인 음식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술에 쩔어버린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느어떤 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에 쩔은 간을 위한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카테킨은 간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E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간 건강에 좋으며 오렌지, 자몽, 레몬과 같은 과일과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와 같은 채소가 포함됩니다. 이들은 간 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곡류, 채소, 과일 등에 풍부한 식이 섬유질은 간 건강을 지원하고 식이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에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며 이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간 해독 작용을 촉진하는 유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은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과 견과류는 간 건강에 유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엉겅퀴나 자두와 같은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식이 조절을 통해 특히 지방, 당분, 소금을 적절히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