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9
초기 당뇨가 있는데 식단은 어떤 위주로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강검진을 해서 결과가 나왔는데 혈당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혈당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2.20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초기 당뇨 환자는 식단 조절을 통해 혈당을 관리해야 합니다. 고섬유 식품, 신선한 채소, 통곡물을 섭취하여 당분을 천천히 흡수시키고 혈당 변화를 완화하세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과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변동을 줄여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수치를 관리하기위해서는 당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피하시고 비정제탄수화물과 단백질위주의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뇨 초기에는 과일과 채소. 견과류 통곡물. 감자. 아보카도. 생선 등을 식단에 첨가하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초기 당뇨 환자의 식단 조절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단백질을 늘리며, 지방과 음주를 제한하는 등의 원칙을 포함합니다.
규칙적인 식사 및 적절한 음식 선택이 중요하며, 예시로 제시된 식단은 상황에 따라 조절이 필요합니다.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식단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