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비오는날 우산
비오는날 우산23.10.17
당뇨가 있는데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종합 검진을 받았는데 과 체중과 당뇨 초기 단계로 살을 빼라고 합니다. 또한 당뇨도 관리를 해야 하는데 어떤 식단으로 먹어야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당뇨 초기 시면 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 주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얀 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고 고등어 나 참치 연어 같은 등푸른 생선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해조류 호두 아몬드 같은 견과류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당뇨가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은 식단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은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40~45% 정도가 적당합니다.
고단백 식단: 단백질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20~25% 정도를 단백질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건강한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25~30% 정도를 건강한 지방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 흰식빵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주의하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곁들인 비덩재 탄수화물 식단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