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체력은 기를수 있는건가요?

시험기간인데도 체력이 안돼서 공부를 더 하면 머리에 안들어와요... 늦은 시간까지 하는 공부가 오히려 저랑 안맞는건지 ... 어똫게 해야할 지 고민이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공부 체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닌 훈련으로 충분히 기를 수 있는 영역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억지로 앉아 있어도 머리에 안 들어오는 부분은 뇌가 에너지를 전부 소진해서, 지쳐계시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생체 리듬이 모두 다른데, 맞지 않는 옷 같은 야간 밤샘을 진행하시면, 효율만 떨어지게 되고 자책감만 남게 됩니다.. 시험기간이라고 완전히 잠을 줄이시면 뇌는 입력된 정보를 장기기억으로 전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밤 공부가 안 맞는다 생각이 드시면 되도록 잠을 청해주시고, 맑은 정신의 아침이나 낮 시간에 밀도 있게 몰입해주시는 방향으로 패턴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공부 체력을 기르는 포인트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집중하시면서 그 한계치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입니다. 지금은 타이머를 맞춰두고 30분 집중 후 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짧고 굵게 몰입하시는 연습부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을 너무 다그지치보다 충분한 숙면으로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시는 곳이 우선입니다.

    질문자님 페이스대로 가셔도 충분히 잘해내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