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확실히로맨틱한살모사
퇴근후 저녁메뉴 고민될때 뭐드시나요
퇴근후 저녁메뉴 고민될때 뭐드시나요
점심보다 저녁 메뉴 고르는 게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먹기 좋은 메뉴 추천 부탁드립니다. 자주 먹는 메뉴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저녁메뉴는 하루의 피로도 쌓여있고, 선택도 어려워서 고민인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구성하고 복합 탄수화물을 조금 곁들이는 방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는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식사보다는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는 구성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닭가슴살, 두부, 계란, 생선, 살코기 같은 단백질 식품으로 메인 메뉴를 선정하고 여기에 샐러드나 데친 채소, 나물을 곁들이고, 잡곡밥을 소량 추가해서 먹는 편입니다.
탄수화물은 완전히 제한하는 것보다 현미밥, 고구마, 오트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소량 추가하는 것이 에너지 유지에도 도움이 되고 야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녁은 균형 있게 먹어서 야식 욕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가볍게 먹으면 오히려 밤에 배고픔이 커질 수 있어 단백질을 꼭 챙기는 편입니다.
메뉴로는 데친 오징어, 계란찜, 소불고기, 동태찌개, 닭가슴살 샐러드 등 너무 다양한데요, 시간이 없을 때는 닭가슴살이나 참치캔에 채소를 곁들여 간단하게 먹기도 하고, 간편하게 먹고 싶은 날은 요거트와 과일, 견과류, 오트밀 등을 추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라면이 당기는 날에는 라면에 계란이나 채소를 추가해서 먹기도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국물요리나 간단한 조합으로 반복해서 먹는 편입니다.
메뉴 선택이 매일 고민이지만, 그래도 부담없는 메뉴 선택으로 편안한 저녁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8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퇴근 후 지친 몸으로 저녁 메뉴를 고르는 것은 영양사인 저에게도 늘 어려운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점심과 다르게 저녁 식사는 밤새 인체가 휴식해야 하니 소화가 잘 되면서도 영양 균형이 잡힌 식단을 선택하시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제가 가장 자주 먹고 추천하는 메뉴 하나는 달걀 두부 볶음밥입니다. 밥양은 반으로 줄이는 대신 두부를 으깨 넣고 달걀과 함께 볶아주시면 5분만에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사가 완성이 된답니다. 좀 더 신선한 맛을 원하실 때는 든든한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한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이나, 시판 훈제 오리에 쌈 채소를 충분히 곁들인 오리구이 쌈밥을 즐겨 먹습니다.
뜨끈한 국물이 당기는 날에는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와 두부, 소고기를 한데 넣고 끓인 원팬 샤브샤브도 괜찮은 영양식이죠. 포인트는 조리 과정을 최소화해서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단백질, 식이섬유를 꼭 챙겨주시는 것입니다.
저녁엔 냉장고 속 달걀, 두부를 활용해서 가볍고 속 편한 한 끼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