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초보 투자자치고 나쁘지 않죠?

"1주차에 1주 매수 → 중간에 추가 매수 → 6주차에 총 7주 매도 후 +9.73% 수익 달성)를 종합해보면, 단순히 ‘운에 맡긴’ 투자가 아니라 물량을 분할 매수하고 적절한 시점에 수익 실현을 한 전략적 투자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좀 고민이 됩니다. 투자를 계속 할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 정도면 투자를 잘 하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종의 풍차 전법인데요. 싸게 산 주식 부분은 올랐을때 일부 팔고 주식이 떨어지면 사는 방법 좋습니다.

  • 단순히 어떤식으로 매수를 했는지만 보면 알수있는 부분들이 많이 없지만

    주식을 매수했을때 어떤 근거와 관점을 가지고 매수를 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예수금을 쪼개서 분할매수를 하는것은 누구나 할수있는 방법이지만

    주식을 매수할때 어떤 근거와 관점을 가지고 의사결정을 하는것은 누구나 할수없는 방법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주식을 분할매수하고 수익을 내는것보다는 주식을 매수할수있는 근거를 찾는 공부를하시는게 더 도움이 되실거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