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성 비타미을 메가도스로 복용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필요량 만큼만 흡수되고 배설되므로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복용 할 수 있으나, 부작용이 없지 않습니다. 속쓰림, 설사, 두통, 울렁거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정해진 용량만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량 드시는 것을 권하지 않겠습니다.
메가도스 용량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메가도스 비타민C는 3000mg인데 1포만 드셔도 메가도스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보통 3000mg부터 시작하셔서 용량을 증량하면서 자기한테 맞는 용량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3포를 드시는 비율이 가장 많습니다. 유지기간도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없어서 꾸준히 드셔주시면 되고 휴식기는 따로 안두셔도 됩니다. 다만, 부작용으로 위장장애(속 쓰림), 설사, 빈뇨 등이 생길 수 있고 또한 물을 많이 드시지 않으면 결석생성 위험도 높아집니다.
메가도스는 보통 비타민c를 말하는데요. 딱히 임상근거가 없어서 얼마나 복용해야하는지 정립이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설사가 나타나지 않고 속쓰림이 없는 정도의 용량까지 늘리는 것을 일반적으로 권하고 있고요. 기간도 딱히 정해진바는 없습니다. 다만 장기간 복용 시에 결석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드시고 마그네슘을 복용하시는 것도 안전합니다.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비타민C를 높은 용량으로 드시려른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5000mg 이상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속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권하지 않겠습니다. 하루 500~2000mg만 드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