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늦은 퇴근 후 식사로 인해서 살 빼기가 정말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급한 다이어트일수록 무조건 굶기보다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믹스해서 드셔야 합니다.
1 ) 다행이 야채와 과일을 잘 드신다니 밤늦게 드셔도 부담 없는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트리벨리, 셀러리를 추천드립니다. 수분, 식이섬유가 풍성해서 배고픔을 빠르게 달래줍니다.
2 ) 여기에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줄 닭가슴살, 두부, 살코기, 고등어, 연어, 삶은 달걀, 그릭요거트, 자연치즈를 챙겨주시면 근육 소실 없는 건강한 감량이 가능하겠습니다.
3 ) 과일의 경우 당질은 낮고 항산화 성분이 풍성한 블루베리, 딸기, 키위, 사과가 좋지만, 밤늦게 다량 섭취를 하시면 당분이 지방으로 쌓이기 쉬우니 과일류는 되도록 출근 전 아침이나 낮 공복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늦은 밤 귀가 후에는 찐 양배추나 브로콜리를 두부, 닭가슴살이나 살코기 돼지고기 수육 버섯과 함께 가볍게 조리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소화도 잘 되면서 수면을 방해하지 않아 체중 감량에 좋답니다.
식사하실 때 야채를 먼저 드시고 단백질/지방 식품을 드신 후 마지막에 복합탄수화물(보리, 귀리, 현미, 고구마, 단호박, 곤약밥)을 드시는 순서만 지켜주셔도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줄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