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25.03.03
일상생활에서 과일은 꼭 먹어야 되는 음식인가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양한 음식들을 먹어줘야 돼 습니다. 그렇게 해야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가 되는데요. 야채 같은 경우는 필수 영양소지만 과일 같은 경우에는 꼭 먹어야 되는 음식인지 궁금합니다. 과일을 먹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큰 문제가 생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3.03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을 올릴 수 있기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특히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을 섭취하지 않으면 이러한 영양소의 결핍이 발생할 수 있으며, 면역력 저하나 소화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 대신 채소나 다른 식품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