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용감한콜리271
용감한콜리27122.12.23
생선을 잘 먹지않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고등어, 조기 등의 생선은 아예 먹으려하지않고 오직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만 먹네요. 억지로 먹을수도 없고 오메가3라도 챙겨먹여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이 육류에서 단백질을 섭취 하고 있으니 꼭
생선을 안줘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계속 고기를 먹을 수 없으니
비린내가 나지 않는 생선으로
요리한 음식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육류는 아무래도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까 두부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더 많이 먹는게 좋아요
오메가3들어있는 들기름 올리브 오일도 섭취하면 좋아요
• 생선을 싫어하는 경우 생선의 비린내 때문에 거부 할 수있습니다.
생선 조리시 레몬즙이나 천연 향신료를 이용해 생선비린내를 최소화 해보고,
생선가스 등으로 만들어 주는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