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14
속쓰릴때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추천 부탁드려요.
요즘들어서 속이 좀 자주 쓰려요.ㅠㅠ
속쓰릴때 속을 좀 편하게 해 줄 수 있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아무래도 술은 좀 피해야 겠죠?
1주일에 1~2회 정도 먹긴해요.ㅠㅠ
과음은 아니고 적당히요^^;
그 외 피해야 할 음식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위장장애가 있다면 가능하다면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을 피해주셔야합니다.
또 소화기능을 돕기위해서 가능하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세요.
• 김윤경 영양사blue-check
김윤경 영양사22.02.14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먼저 속이 안좋을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고 카페인 음료도 피하시고 밀가루 음식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감자, 양배추, 블ㆍ브로콜리등이 좋습니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