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서울고무신
서울고무신24.03.25
사이다나 콜라같은 탄산음료가 건강에 그리 나쁜가요?
제 경우는 콜라를 즐기는 편인데
탄산음료는 건강에 안좋다네요 ㅠㅜ
치근에도 안좋고 위 같은 내장에도....
하루 한컵정도로 줄이는건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 과다섭취의 부작용으로 소화 문제. 치아 손상. 무기질 감소. 카페인으로 인한 수면 장애. 심장 이상
당뇨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산음료는 과량섭취시 위장건강에 좋지않으며 액상과당이 혈당치를 올리기때문에
섭취량을 줄이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되도록이면 몸이 안 좋구나 속이 안 좋은 경우에는 탄산음료 같은 것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과 당분이
위 건강이나 여러 가지 것들을 좋지 않게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사이다나 콜라 같은 탄산음료는 높은 칼로리와 설탕 함량을 가지고 있어 과다 섭취 시 비만, 당뇨병, 치아 운동성 손상 등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 감미료와 화학 첨가물도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도한 탄산음료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치아 건강 악화, 비만 위험 증가, 2형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골밀도 감소, 영양 결핍 등의 위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 컵 정도로 섭취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섭취할 때는 설탕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