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푸른색 고추와 붉은 색 고추는 품종이 완전히 다른것인지 궁금하며, 같은 고추인데 맛과 성분의 차이가 있나요?
음식을 할때 자주 사용하고 고기를 먹을때 필수적으로 먹는 고추의 경우 푸른색 고추와 붉은색 고추가 있는데, 품종의 차이가 있을것 같은데, 맛과 성분에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며 몸에 어떻게 좋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둘다 같은 품종이랍니다.
푸른색 고추가 익어가면서 붉은색으로 변화가 되는데요
익으면서 매운맛이 더 강해 진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푸른 고추(청양고추 등)와 붉은 고추는 대부분 같은 고추 품종이 익는 시기에 따라 색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붉은 고추는 완전히 익은 상태로, 비타민 A·C, 캡사이신 함량이 더 높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푸른 고추는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매운맛이 강해 입맛을 돋우고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풋고추는 초록색으로 매운맛이 덜 하면서도 눈 건강에 좋은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홍고추는 붉은색으로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세포막 보호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