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치킨은 무조건 몸에안좋은건가요??
튀김음식은 다 몸에안좋다고하는데 치킨을 가끔먹는것도 몸에 그렇게 안좋은건가요 ?? 아니면 가끔은 상관이없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킨은 나트륨과 포화지방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름에 튀긴 닭은 포화지방산이 많아지는데 장기적으로 혈관에 쌓이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며 심장병 위험에 노출될 수 있고 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치킨을 튀길 때 사용하는 식용유 속 트랜스 지방을 과다 섭취 시에는 뇌혈관, 실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LDL 콜레스테롤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치킨은 단백질, 비타민 B, 철분, 아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지만, 튀기는 조리방식과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튀기는 조리방식 대신하여 구이, 찜 등 건강한 조리 방법과 적당량 섭취를 통해 균형 잡힌 식단으로 즐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