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4.04
후라이드 치킨은 무조건 안 좋은 건가요?
제가 평소에는 잘 안 먹지만 한 번씩 후라이드 치킨을 먹는데요 그런데 후라이드 치킨은 영양적으로 보면 사람 몸에 무조건 안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고지방, 고열량, 고나트륨의 음식으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아 동맥경화나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고, 과다한 나트륨은 고혈압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한 트랜스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함유량도 심혈관 질환에 연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식으로 먹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후라이드 치킨을 적당량 섭취시에 건강에 해롭지 않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포화지방과 나트륨, 칼로리가 과다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적당량 섭취하고, 튀김옷과 닭고기 피부를 제거하며, 나물과 함께 먹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라이드 치킨을 섭취한 후에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후라이드 치킨 같은 경우는 기름에 튀겨기때문에 트 랜스 지방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건강으로 보면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맛있기는 하지만 되도록이면 줄이거나 안 드시는 것이 좋겠지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튀길때 기름을 사용하기때문에 지방함량이 높아 과량섭취를 유의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