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사과 땅콩버터 조합 혈당환자가 매일먹어도 되나요?
땅콩버터가 혈당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서 엄마랑 저랑 매일 아침 사과랑 먹기시작한지 3일정도됐는데 탕콩버터에 오메가 6가 많아서 많이먹으면 안좋다고하더라고요 그래서
1.사과+땅콩버터 조합 매일먹어도되는지
2. 땅콩버터가 혈당에 도움이 되는지/어느정도가 적당량인지
알랴주세용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와 땅콩버터 조합은 기본적으로 건강에 좋지만, 혈당 관리와 관련하여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사과 + 땅콩버터 매일 먹어도 되는지?
네, 먹어도 괜찮아요. 사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땅콩버터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들어 있어 균형 잡힌 간식이며 다만, 과도하게 먹지 않도록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땅콩버터가 혈당에 도움이 되는지?
땅콩버터는 혈당 지수(GI)가 낮고,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며 그래서 혈당 환자에게도 유리할 수 있어요. 적당량은 하루에 1~2 큰술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과도해질 수 있어요. 또한,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자연 땅콩버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팁: 땅콩버터는 오메가-6 지방산이 많지만, 이게 건강에 나쁜 건 아니고, 균형 있게 다른 식사에서 오메가-3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 매일 사과와 땅콩버터를 적당히 먹는 건 좋고, 1~2 큰술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