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독감에 걸렸을 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주세요~
지인이 독감에 걸려서 힘들어하는데 독감에 걸렸을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독감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수분 보충을 위한 닭고기 수프, 따뜻한 차, 과일 주스 등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항염증 효과가 있는 생강, 꿀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독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생강과 꿀 등이 효과가 있으며, 항염증 효과와 면역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닭고기 수프는 기침과 목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와 브로콜리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