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독감 회복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A형 독감 확진되었는데 관련하여 먹으면 도움되는 음식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려요
또 독감걸리긴적이 있다몈 운동 헬스장가는거나 친구들 만나는건 언제부터하셨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A형 독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면역력 강화와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들입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회복에 좋은 닭고기 국물
항균, 항염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마늘과 생강
몸의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는 미역국
수분보충과 동시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생강차, 레몬차 등의 차
운동은 독감증상이 완전히 회복된 후 몸상태가 괜칞아지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보통은 증상이 사라진후 3~5일 후에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고 친구들과 만나는 것도 증상이 다 나은 후에 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