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오징어회는 영양소가 많은 음식인가요?
제가 회중에서 오징어회를 너무 좋아해서 엄청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오징어회는 영양소가 많은 음식인가요? 어떠한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
박연실 영양사
씨앤씨 교육센터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징어회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12와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 혈액과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신선한 상태에서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섭취는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징어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수분. 식이섬유. 나트륨. 콜레스테롤. 타우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B군. 엽산. 마그네슘. 칼륨. 인. 철. 셀레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징어회 같은 경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철분 아미노산 타우린 성분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징어회는 단백질, 타우린, DHA, EPA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 중에 하나로써, 위와 같은 영양 성분으로 인한 근육 성장, 면역력 강화, 뇌 기능 향상, 심혈관 건강 개선, 뼈와 치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으므로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위생 관리에 주의하고 신선한 오징어회를 선택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징어회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타우린 등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