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불독122
냉철한불독12223.08.07
고혈압에 좋은 과일은 무엇인가요?
따로 고혈압 약은 먹지않는데 , 평소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나 채소에는 어떤것들이 있으며, 효과가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과일론 감귤류들이
좋습니다 귤이나 오렌지가 있으며
헤스페레틴과 플라보노이드가 혈관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귤껍질에 들어 있는 헤스페레틴과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을 이완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압 수치를 낮춰줍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려면 칼륨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게 좋은데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습니다.당근에는 클로로젠, P-커마릭, 카페인산 등의 페놀성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킴으로써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