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우리에게 어떤 이점이 있나요?
저는 예전에는 음식을 막 먹었어요. 술도 그냥 먹고싶을때 먹고요.
지금은 술은 아예 안합니다. 담배도요. 그리고 라면도 일주일에 한번만 먹습니다.
어떤 이로운점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만성 질환 예방, 체중 조절, 면역력 증강, 에너지 증가, 피부 개선, 소화 기능 개선, 정신 건강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술, 담배를 끊고 라면 섭취를 줄이면 간 건강, 심혈관 건강, 소화기 건강 개선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가공식품 제한,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이 우리몸에 주는 영향은 다양 합니다.
첫째, 올바른 식습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양소는 우리의 에너지 생산, 조직 수리, 면역 기능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둘째, 건강한 식습관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습관이 좋지 않으면 비만, 당뇨병, 심장병 등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셋째,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식습관은 뇌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집중력, 기억력, 기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은 스트레스 감소와 수면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