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변비에 좋은 음식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변비가 생기면 고생을 하는편인데요?? 혹시 변비에 좋은 음식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장운동에 좋은 운동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에 가장 핵심은 수분이랍니다.
우선 물을 마셔야지 변비 개서에 기본이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장을 자극해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수 잇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 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대표적입니다.
이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제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보면 변비에 도움 되는 음식들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나 양배추, 다시마 같은 해조류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요구르트나 푸룬(말린 자두)도 유산균이나 식이섬유가 많아서 배변 활동을 부드럽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잘 챙겨 드시면 속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 운동을 돕는 간단한 운동들도 있으며,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거나, 무릎을 구부려 가슴 쪽으로 당겨주는 스트레칭 같은 동작들이 장을 살살 자극하여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