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 발치 하고나면 운동같은거 많이 못하나요?

친구랑 8월 1일까지 다이어트 5만원 내기했는데요 7월 중순쯤에 교정 목적으로 해서 사랑니를 뽑게됐어요. 친구 말로는 3주 정도는 운동을 못한다는데 이게 진짜인지 궁금해요

이대로 5만원을 뺏길수는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ㅋㅋ..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일주일 정도 심한 운동 하지말아달라고 말씀드리며 가벼운 운동(산책이나 저강도의 운동) 정도는 가능합니다.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사랑니의 위치 및 매복 정도에 따라 다르며, 통증은 개인마다 나타나는 양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사랑니 발치 이후에는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을 삼가하라고 지시합니다. 3주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주일 정도는 휴식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간혹 한달 그 이상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랑니 발치 수술 전후로는 절대적인 안정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발치 후 무리한 운동은 1주 정도는 삼가셔야 합니다. 출혈이 생길 수도 있고요, 잇몸이 잘 안나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