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이 좀 심한 것 같아요 치료받아야하나요?

생리전 증후군이 있는 것 같은데,

생리전만 되면 유독

조그마한거에 참지 못할 분노가 차오르다가 내가 왜이러지 하고 갑자기 엄청 우울해지네요

조그마한 일이라고하면 직장에서는 괜찮은데..ㅠㅠ

집에와서 설거지를 하는데 잘 안닦이면 참을수없는 화남이 갑자기 차오르기도 하고

조금만 더러워도 짜증이 너무 너요

남편한테 어떤걸 부탁했는데 좀 성에 안찰정도로 했거나

사와달라고 부탁한건데 다른 제품을 사왔다던가..

아니면 남편한테 말을 걸었는데 대답이 조금이라도 퉁명스럽다던가.. 평소엔 말투에 신경듀 안쓰는데ㅠㅠ

남편한테 화를 내진 않지만 너무 화나다가 내가 왜이러지싶어 우울하네요..

산부인과를 가야하는지 정신과를 가야하는지

치료를 받아야할정도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PMS라고 월경 전 증후군의 증상으로 보입니다. 생리 전에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감정의 기복과 조절이 어려워지는 증상이에요.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예민하고 날카로워지는 겁니다. 그래서 산부인과나 정신과에서 한번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 음주, 흡연 이런 것들은 증상을 더 심해지게 하는 요인이니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자기관리를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면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기분이 좋아질 수 있어요.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