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버터가 모두 포화지방으로 다이어트건강에 도움이 안되나요 ?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 경우도 있던데 어떤버터를 사야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버터는 일반적으로 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에는 심혈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량을 섭취하면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버터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K2가 풍부하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고려할 때는 품질 좋은 버터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버터는 유지방을 모아서 만든 유제품이기때문에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