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벽한청설모35
아침에 순두부랑 두유먹으면 혈당이 많이 오르나요?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아침에 순두부랑 두유를 먹어볼까 하는데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탄수화물 먹으면 당이 많이 오른다던데 순두부랑 두유는 단백질이라 괜찮을것 같은데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순두부와 두유는 탄수화물이 상대적으로 적고, 단백질이 상대적으로 많은 식품입니다.
아울러, 탄수화물도 단당류보다는 식이섬유 등이 많아서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거나 등 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콩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아침에 순두부와 두유의 섭취는 하루의 활력과 다이어트에 좋은 전력입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순두부와 두유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도 있지만 다른 식사들에 비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순두부는 저지방 고단백식품으로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두유도 설탕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면 혈당 상승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두뮤에 설탕이 추가된 경우는 혈당을 올릴 수 있으니 무가당 두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제척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한 아침식사로 괜찮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