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3
다이어트 식단 칼로리대비 탄수화물 어느정도 섭취해야하나요?
탄수화물을 너무많이 먹으면 체지방이 늘어난다고해서요. 다이어트 식단짤때 칼로리대비 탄수화물 비율은 어느정도로 맞춰야하는지 몰라서요. 칼로리를 낮추고 탄수화물을 늘려야할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2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는 평소에 드시는 양보다 조금 적게
잡아 보시구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은 거의 비슷한 40% 정도로 차지 하게끔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데도 탄수화물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을 선택 하실 때 현미밥이나 잡곡밥
귀리 밥 정도에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