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선택의 기로에 섰을때 여러분은 어떤기준으로 선택하나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선택을 하며, 무수히 많은 후회도 하는데요.

어떠한 선택을 함에 있어 너무도 망설이는 내 자신이 좀 답답해 보일때가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면

    최선을 다해서 선택지를 연구해 보고 알아 본 다음에

    최종적으로 나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선택하고

    나머지 선택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게 됩니다.

  • 이게 맞는지 여러번 생각을 해봅니다 내가 선택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맞지 않은지 여러번 생각해 보시는게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해보고요 선택을 잘 못하시면 계속 연습을 해보세요 뭔가 구매할때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기 라던지 식당가서 밥을 시킬때 망설임 없이 한번에 시킨다던지요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선택을 하다 보면 선택의 기로에서 아무렇지 않게 선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겁니다.

  • 인생에 사는데 있어 중요한게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 보고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선택을 내리는 것 같습니다.

    최선의 선택을 하려고 노력하고 후회는 되도록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 저는 제가 더 오래오래 행복할 수 있는 쪽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 같아요. 

    지금 당장 좋은 선택 말고,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후회가 적고 미련이 적을 것 같은 선택, 더 오래오래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 같습니다. 

  • 삶의 기로에 섰을 때는 오직 자신을 위한 선택을 하세요. 이게 나에게 중요한 것인지,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다만 그 베이스에는 도덕적, 사회적 윤리는 깔려있어야 

    나중에 후회를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