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식하는 식단 건강에 괜찮을가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휴가떠나기전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편인데요.일일에 한끼만 먹는 다이어트 해보려하는데 건강에 괜찮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루에 한 끼만 먹는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을 이룰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루 한 끼만 먹는 다이어트는 식이 다양성과 영양소 섭취를 충분히 보장하지 못할 수 있으며, 기능 저하, 영양 결핍, 에너지 부족, 신체의 스트레스 증가와 같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칼로리 섭취, 다양한 영양소의 섭취, 적절한 운동,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는 위험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 분들에게는 하루에 1번 먹는 식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살을 빼기에는 괜찮지만 오랫동안 지속 하기에는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