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윰난나
닭껍질이나 생선껍질에도 콜라겐이 많나요?
나이가 들다보니 피부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돼지껍데기에 콜라겐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럼 껍데기류인 닭껍질이나 생선껍질에도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 껍질에는 콜라겐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선 껍질은 단백질과 다양한 미량 원소가 풍부하며 단백질은 주로 고분자 콜라겐과 뮤코다당류로 여성용 피부 관리 및 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껍질과 생선껍질에도 콜라겐이 일부 함유되어있지만 피부미용에 영향은 크지않다고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