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복에 마신 엉겅퀴즙의 영향으로 사료됩니다..!
엉겅퀴는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지닌 약재랍니다. 게다가 농축된 즙 형태로 처음 접하는 성분이 빈속에 갑자기 들어가면, 위 점막이 강한 자극을 받아서 일시적으로 위장 운동이 마비되거나 위산 분비에 불균형이 생겨서 소화 불량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신체 구조상 위장 기능이 빠르게 떨어지면 뇌로 가는 혈류와 자율신경계에도 영향을 주어서 체했을 때 생기는 두통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속이 먼저 얹히면서 머리까지 같이 아파진 것이랍니다. 다행이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서서히 가라앉는다면 일시적인 거부 반응이므로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앞으로 엉겅퀴즙을 다시 드실 기회가 있다면 절대 공복은 피해주시어, 식후에 따뜻한 물을 섞어서 연하게 마시면서 몸의 반응을 체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배를 따뜻하게 하시고 따뜻한 매실차를 드시며 편안히 휴식을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내일까지도 통증과 속 더부룩함이 지속되신다면 참지 마시어 소화제나 두통약을 복용하시거나,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