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희망풍차
하루 한번씩 점심으로 라면 먹으면 건강에 안좋을까요?
저녁은 평소대로 차려먹더라도 식비절감을 위해 점심은 라면으로 매일 먹을까 생각중인데, 건강상 무리가 많이 갈까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지만 과한 나트륨 함량이 단점이다.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2000㎎이다.
라면의 평균 나트륨 함량은 1400~1500㎎이다.
이에 라면을 한 번에 두 개 이상 먹거나 김치와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만으로 하루 나트륨 권장섭취량을 훌쩍 넘긴다.
라면을 일주일에 한 개 이상 섭취하는 사람은 한 개 미만으로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허리둘레와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연구가 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일 라면을 점심으로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면은 나트륨, 포화지방, 인공첨가물이 많고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식비 절감을 위해 다양한 식단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