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더위 먹은거 같은데 다이어트중이라 다이어트에 도움되면서 더위 먹었을때 좋은게 있을까요?
더위 먹은거 같은데 다이어트중이라 다이어트에 도움되면서 더위 먹었을때 좋은게 있을까요? 날씨가 더운데 닭가슴살 같이 익혀 먹는걸을 먹으니깐 더 더워서 더위 먹은거 같아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면서 더위에 좋은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더울 때 먹는 음식으로는 메밀 소바같은것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고 오이 냉국 같은 경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더위에 좋은 다이어트식품은 식이 다양성과 영양소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을 돕는 식품입니다. 여름철에는 체온 조절과 수분 공급이 중요하므로, 건강하고 가벼운 다이어트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력 유지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 멜론, 딸기, 오이, 토마토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가볍고 상큼한 샐러드는 더위를 피해 체중 감량을 도와줍니다. 다양한 신선한 채소, 고기나 생선, 계란, 견과류 등을 포함시켜 영양소를 공급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레싱은 살사, 레몬 주스, 올리브 오일과 같이 가벼운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