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폭발 화재 사망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고구마 감자 중에 서 어떤게 더 좋은 건가요?
다이어트 를 할때는 밥 대신 에 고구마를 많이 먹잖아 요 근데 고구마 감자 중에서 어떤게 더 다이어트에는 좋은 음식 인건 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감자와 생고구마 100g을 기준으로 보면. 대략 감자 50kcal
고구마 135kcal. 고구마가 조금 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는 일단 고구마보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의 함량이 높습니다.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 그만큼 비타민C가 풍부해서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감자는 고구마보다 GI지수가 높습니다.
고구마의 경우 칼로리는 감자보다 높지만 비타민A의 함량은 더 풍부하고, GI지수는 낮아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