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따뜻한원앙279
따뜻한원앙27923.11.03
제로음료의 들어있는 당분은 먹어도 살이 찌지 않나요?
제로음료가 아닌 음료에는 액상과당이라는게 들어있어서 살이찌거나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제로음료는 먹어도 살이찌지않고 일반음료와 비교했을때 건강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대체당을 사용한 제로음료는 혈당을 설탕보다 덜올리거나 영향을 주지 않아
설탕보다 체중증가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위해 식사와 함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 음료수라고 해서 당분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기준치 이하로 나와도 제로라는 단어를 사용할수 잇기 때문에
전혀 없지 않기 때문에 살이 찔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