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신청 더이상 신청하지 않게 하는방법

성별

여성

나이대

60대

기저질환

당뇨

복용중인 약

당뇨약

엄마가 요양보호사로 일하다가 퇴직을했어요

산재신청을한다면서 손목 허리어깨 모든부위를신청했는데 이번에 손목이 승인되어서 돈을 받았네요 1800만원...그런데 수술을해야한데요ㅜ

정말아파서 수술을하는게 아니고 약간아픈거 같은데 굳이 수술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거든요..

문제는 이수술하고 또 다른부위 신청할꺼라고...엄마는 간단한수술이라고는 하지만 63년생으로 이제아껴야할몸에 자꾸 수술을한다고하길래....어떻게 말려야할지 막막해요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의학적으로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산재 신청을 하여서 보상금을 받을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것은 자칫 몸을 더 해칠 수도 있으며 그 이후에 오히려 의료비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는 부분이 될 수 있음을 한 번 적극적으로 설득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 보입니다. 결국 최종 결정은 환자 본인이 하는 것이지만 정보 전달을 하고 가족으로서 말리는 정도는 해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