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1.24
아침을 밥보다 빵, 토스트 먹으면 혈관겅강에 안좋을까요?
아침마다 한식으로 먹기가 부담스러워서
간단하게 후라이해서 야채올려서
주스와 간단하게떼우는데 말가루라
혈당 빨리 올릴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최대한 혈당을 급상승 시키지 않기위해서는 토스트를 통밀빵으로 변경하시고 설탕이 첨가되지않은 주스로 대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밥 보다는 밀가루로 만든 빵 종류가 더 혈당이 오르기는 합니다.
우선 다른 야채와 같이 드시면 조금 괜찮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밥 대신 빵이나 토스트를 선택하면 혈관 건강에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흰 밀가루로 만들어진 빵과 토스트는 정제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유지하려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빵이나 토스트를 먹을 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함께 섭취하고, 아침을 너무 늦게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